로마교회는 교황이 교리와 윤리의 가르침에 있어서 무오한 권세를 활용한다. 그러므로 교황이 있으면 교회가 있고 교회가 있으면 그리스도가 있다. 모든 것을 거꾸로 전개하였다. 교회에 연합하면 구원에 이르고 교황에 충성하면 구원이 확실하고 구원에 이른다. 그런 가르침은 성경에 없는 로마교회
예배, 헌금에 대해 어떠한 개념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골드만과 파울러의 유아 신앙발달단계와 비교하여 이론과 실제에 대한 차이와 공통점을 분석하고 기도, 더 나아가 교회 교육을 어떻게 시켜야하는지에 대해 고찰해보려고 한다.
Ⅱ. 본론
1. 유아의 기독교적 사고 연구 및 신앙발달단계
1) Go
분석하고 현대인들이 이러한 문화를 받아들이고 공감하는 형태를 연구하여 청소년 교회교육에 적용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특별히 청소년들은 문화에 대단히 민감한 세대로서 현대문화의 창출이 주로 청소년들을 겨냥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에 젖어있는 청소년들이 자연
교회교육 효과가 일상생활에서 지연되어 드러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교육평가 분석보다 더 신중해야한다.(이윤미, 2011)
이에 우리는 계속해서 교회학교 교육프로그램에 따른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필요성만이 대두되고 사실상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이 시점에서 직접 교회학교
및 정신작흥, 사회 교화운동 등이 총독부에 의해 대대적으로 추진되자, 급격하게 그 세력을 상실하게 된다. 정성희, 「1920년대 실력양성운동에 대한 고등학교 국사교과서 내용 분석 : 교수요목부터 6차교육과정까지」,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p. 56-57
결국 계몽운동은 1930년에 들어와 농촌진흥